본문 바로가기

연예칼럼/가쉽

국관장 참돔사건, 패떴 원본공개가 대수인가?


국관장 참돔사건, 패떴 원본공개가 대수인가?


패밀리가 떴다. 김종국 참돔 낚시 조작사건...

2009/10/28 - [연예칼럼/가쉽] - 패떴 참돔낚시 조작의혹 PD뿐아니라 나도 대응할 가치를 못느낀다.
2009/10/26 - [연예칼럼/가쉽] - 패떳이 살기 위해서는 박시연을 버려라

그렇다. 이제는 원본을 공개하라 난리다.

과연...원본만 공개하면 모든게 사실인가?

어짜피 원본을 공개해도 조작한 부분 안찍었으면 진짜 낚시 한걸로 믿어줄건가?

결국 원본 공개 따윈 어짜피 의미없다는 이야기다.

일단 당시 김종국 낚시 사건 방송분을 보면...




보시다시피...참돔 낚시가 조작으로 의심받고 있는 원인을 직접 확인이 가능하다.

참돔이 희귀한 어종이라 값도 많이나가고 뭐 그렇다. 하지만 가장 의심이 가는부분은 바로 낚시대이다.

물고기라는 것은 계속 움직여야하기때문에 바늘에 꿰이면 어디론가 가려고 발악을 한다.

그리고 본능적으로 자기 몸무게보다 더 많은 힘을 쏟아낸다.

사람도 마찬가지이다. 아무리 힘이 없는 사람도 죽기 직전엔 자기 몸무게보다 훨씬 무거운것들도 움직이게 만든다.

fishing


물론 국관장이 꽤나 힘이 좋기때문이기도 하겠지만 별로 힘도 들이지 않고 참돔을 덥썩 잡아버렸다.

이것은 이천희가 굴캐는것도는 차원이 다르다.

굴을 캐는것은 해녀들이나 잠수부가 가서 방법도 다 알려주고 할 수 있다. 굴을 캔다는것은 그냥 단순노동에 불과하기때문에 일단 이천희가 바닷속에 잠수를 했고 굴이 있는곳 까지 갔다면 그걸로 된것이다. 진위 여부 따위는 쌈싸먹으면 된다.

하지만 이것은 다르다. 조작이라면 완전 사기인것이다.

그 귀한 참돔을 분명 사왔을것이고...(뭐 굴도 굴캔것에 대한 댓가를 지불하긴 했겠지만...)

잠수부 시켜서 바닷속에 낚시에 꿰게 했다면 뭐 사기가 아닌가?

어쨌든 동영상을 다시한번 보면...

참돔을 낚는 낚시대가 그리 휘지 않았다는 것이다.

오히려 물가로 끌어와서 들어올렸을때 더 많이 휘는것을 볼 수 있다.

그렇다고 낚일 당시 참돔이 크게 파닥거리는것도 없고 마치 미끼로 마취약을 쓴듯이 조용히 있는걸 볼 수 있다.

TV 드라마 여러편 봤지만 저렇게 얌전하게 잡히는 물고기는 듣도보도못했다.

그나저나...

솔직히 난 저거보고 참돔인지 뭔지도 모르겠는데...어째 단번에 참돔이라고 알지?? 난 그게 더 궁금한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