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

무안군 양파즙, 산학연 보다 건강 식품인식 제대로 알렸으면... - 양파즙 장점

SMALL

무안군 양파즙, 산학연 보다 건강 식품인식 제대로 알렸으면... - 양파즙 장점


무안군 양파즙 효능을 제대로 알리지 못한채 양파가공기술만 습득해서 어디에 쓸까?

이미 양파 가공은 어느정도 산업으로 자리를 잡았다.

사실 개인적으로 산학연을 통한 인재 양성보다는 양파 알리기에 더 나서야하지 않을까 싶다.

대부분의 양파 농장과 가공공장이 영세한 상태에서 인재육성만이 능사는 아닐것이다.

양파는 철분 나트륨 마그네슘 미네랄등이 포함되있어 식품이라기보단 피와 살을 만드는 강장, 강정제 역활을 해왔고 치료약제 처럼 사용되어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 출처 : http://www.oniony.co.kr/

실제 중국음식의 경우 기름진 음식에는 항상 양파를 같이 먹는 이유가 지방분을 분해시키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인 것이다.

그 외에 다양한 양파의 효능에 대해서는 하나하나 열거하기 힘들다.

최근에는 양파가 양파즙등으로 가공되어 판매되고 있다.

대부분 무안을 근거지로 하고 있으며 다양한 상품을 갖고 있다.

사실 양파즙이 그냥 마실때는 상당히 곤혹스러운 경우가 많다. 물론 개중에는 먹기 쉬운 제품도 있으나 그 제품은 대부분 설탕이나 당분을 섰었기 때문이다.

양파 원액만 들어있는 경우 상당히 냄새도 강하고 먹기 힘든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피를 맑게해준다는 일념하에 먹기를 시도했으나...

결국 택한것은 바로 시원하게 얼음에 타먹는 것이다.

사실 이 방법은 모르고 있었는데 일전에 찜질방에서 양파즙을 판매하고 있었는데

그 찜질방에서 알려준 방법이다.

차게해서 독한 냄새를 가라앉히고 먹으면 먹기가 더욱 편해진다는 사실...



2009/12/16 - [IT칼럼] - 휴대용 키보드, 편리성과 함께 개인 위생을 더한다.
2009/12/15 - [건강] - 일반인 약국개설 반대 이유가 뭘까?
2009/12/12 - [연예칼럼/가쉽] - 유이 첫키스 상대는 배틀 휘찬 이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