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ports칼럼/Soccer

지동원 도움 기록 EPL 6R 마무리 + 챔피언스리그 일정

SMALL
지동원 도움 기록 EPL 6R 마무리 + 챔피언스리그 예선 주요 경기 체크
관련글 더보기

EPL 6R가 끝이 났습니다. 화요일 오전까지 치뤄지는 상당히 긴 일정이었습니다.

내일, 모레 새벽에는 챔스 예선이 예정되어있는데 이번주 내내 피곤한 몸을 이끌고 일상에 뛰어드시는 분 많으시겠네요.

이번주에는 특별한 순위변동이 없습니다. 대체로 강팀과 약팀의 대결이 있어서 맨유를 제외하고 이길팀이 이겼다는 분위기였습니다. 또한 대등한 전력을 갖고 있는 팀들끼리는 비기면서 이번 시즌 중 가장 문안한 라운드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맨시티 2 : 0 에버튼 => 하이라이트  


맨시티는 일단 첫단추는 잘 꿰었다. 주중 챔스 칼링컵 챔스로 이어지는 살인 스케쥴속에서 어떻게 살아남는지가 맨시티의 과제였는데 일단 칼링컵 다음경기는 잘 버텨냈다. 문제는 내일 새벽에 펼쳐질 뮌헨과의 대결이 남아있다는 점이다.

위건 1 : 2 토트넘 => 하이라이트    

아스날 3 : 0 볼튼 => 하이라이트    

이청용이 없는 볼튼은 확실히 무뎠다. 그점이 오웬코일감독의 가장 큰 고심일 것이다. 시즌중도 아니고 시즌 시작전에 부상으로 시즌 아웃 위기에 놓였으니 말이다. 구단주 입장에서도 참 난감할것이다. 항상 비교대상이었던 기성용은 이적료 1000만파운드 드립치는데... 볼튼 이청용은 그 이상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할 것이다. 그러나. 그는 부상중이다. 일단 부상회복이 중요하니 말이다. 그건그렇고 볼튼의 수비는 참...

덧붙여 아스날의 악재는 윌셔가 수술대에 오른다는 소식이 있다. 피로골절로 인해 결국 수술을 하게 된다는 군요. 
(박주영의 결장은 당연했던것이라 패쓰)
 
웨스트 브롬 0 : 0 풀럼 => 하이라이트  
  
리버풀 2 : 1 울버햄튼 => 하이라이트   

달글리시 감독 마저 위태로운 리버풀... 리버풀의 레전드 달글리시 마져 까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나마 울버햄튼전 승리는 면피용이 아닐까 싶습니다.

뉴캐슬 3 : 1 블랙번 => 하이라이트    

첼시 4 : 1 스완지 => 하이라이트   


맨유전에서 밀당축구의 진수를 보여줬던 토레스 이번에도 어김없었습니다.

- 토레스 밀당축구 진수를 보여주다. - 첼시 스완지 다시보기

물론 이번경기에도 골을 넣으면서 득점 행진을 이어갔으나... 7라운드는 자체 휴식을 취하는군요.
 
스토크시티 1 : 1 맨유 => 하이라이트  


- 루니 치차리토 부상 맨유 스토크시티 무승부, 앞으로 일정이 더 걱정

맨유는 위기의 순간입니다. 클레벌리에 이어 루니마저 햄스트링부상으로 쉬게 되었습니다. 거기에 스토크시티전에서 치차리토는 거친 태클에 3분만에 경기장에서 나가야했습니다. 급기야 파울선언도 안되었죠.

사실 이번 시즌 과거와 다른 엄청난 스피드의 패싱게임을 선보이면서 클래스의 다름을 보여줬습니다. 다른 EPL 팀들보다 차원 높은 스피드를 갖춘 맨유죠. 그리고 그 화룡점정은 바로 루니입니다.

과거 호날두 있던 시절 루니 - 호날두 - 박지성의 역습은 발군이었습니다.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스피드로 EPL을 호령했다면 이번에는 패싱 스피드로 EPL을 호령한다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러나 루니 부상 그리고 치차리토 역시 초반 몸상태가 좋지 않은 가운데 베르바토프, 오웬은 못미더운 구석이 있습니다. 주중 FC 바젤과의 챔피언스리그 예선 경기에서 어떤 스쿼드로 출전할지 기대가 됩니다.

지난 경기에 출전하지 않았던 박지성 등이 출전할것으로 보여지는데 과연 포워드는 어떻게 꾸릴지... 사뭇 궁금하네요


퀸즈 파크 레인저스 1 : 1 아스톤 빌라 => 하이라이트    

홈 첫승이 소원했던 퀸즈파크 레인저스 무승부로 만족을... 나름 2승 2무 2패로 안정된 시즌을 치루고 있는 퀸즈파크레인저스가 아직 홈 첫승을 올리지는 못했습니다. 런던팀이고 부자 구단주를 갖춘 QPR 승격 이후 엄청난 물량 공세를 보여줄거라 예상했는데 소소한 지름만 있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아직 EPL에서는 뭔가 부족해 보였습니다.

노리치 2 : 1 선덜랜드 => 하이라이트 

지동원 선수가 도움을 기록한 경기입니다. 6R 마지막 경기로 펼쳐진 노리치 선덜랜드전에서 후반 교체 투입되서 리챠드슨에게 잘 밀어준 공이 골로 연결되면서 도움을 기록했습니다.

이번주 주말에 유일하게 출전한 한국인 프리미어리거였네요.


챔피언스리그 꼭 봐야할 경기

28일 새벽 3시 45분

뮌헨 VS 맨시티 // 맨유 VS FC 바젤(국내중계예정) // 레알마드리드 VS 아약스

29일 새벽 3시 45분

발렌시아 VS 첼시 // 바르셀로나 VS 바테 // 아스날 VS 올림피아코스(국중계예정)


개인적으로 가장 빅매치는 뮌헨 맨시티 경기와 발렌시아 첼시 경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 두경기가 그나마 강팀끼리 빅매치로 꼽힐듯싶습니다. 물론 게임 자체를 놓고보면 박빙의 대결이 군데군데 보입니다.


축구 하이라이트 모음



 아래 좋아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 블로그뉴스추천버튼 믹시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