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ports칼럼/BaseBall

LG 메디컬체크 사전접촉, 규정은 어겼으나 이해는 간다.

SMALL
LG 메디컬체크 사전접촉, 규정은 어겼으나 이해는 간다.
관련글 더보기
※ 먼저 LG 트윈스측이 죄가 없다. 또는 처벌을 감해달라는 의도는 아님을 밝힙니다.

당연히 규정을 어겼으니 그에 응당한 처벌을 받아 마땅합니다.

00년부터 09년 드레프트를 나름 정리해보았습니다.

사실 쭉 놓고 보면 LG가 특별히 드레프트에서 망했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특히나 엘롯기 암흑기 그러니까 김성근 감독 퇴임 이후 드레프트에서 주구장창 죽쑤고 있고...

그나마 성공작이었던 이용규는 지금 기아선수일 뿐이고...

물론 이대형 역시 임펙트있는 1번타자이긴 하지만 대외 인지도는 이용규가 더 높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사실 엄밀히 말하면 이용규는 비슷한 스타일의 유망주를 정리했는데 얻은게 없었다는것 뿐이죠...

일단 드레프트 결과를 보면...

이런 상황입니다. 2010년 드레프트는 아직 뭐 눈에 띄는 선수가 없어서 생략합니다.

오지환, 이형종, 이용규, 이대형 등등 알짜 선수들을 나름 뽑았습니다만...

특히 이형종이 메디컬테스트의 근원이 아닐까 싶습니다.

사실상 입단과 동시에 수술과 재활을 반복하면서 LG 구단 입장에서 나름 크게 디인것이 아닌지...

어쨌든...

KBO에서 1차 지명권 박탈 및 2차 1라운드 정도는 박탈해줘야 재발을 방지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니면 아예 다년간 1차 지명권 박탈을 하는것도 방법이죠.

하지만 과연 근본적인 방법이 될 지 모르겠습니다.

상도덕을 어긴 LG 트윈스...

한편으로는...

차라리 전 구단이 공평하게 3,4명정도 메디컬 테스트를 KBO에 정식 의뢰해서 리스트에 뽑힌 선수들은 KBO 지정병원에서 메디컬 테스트를 통화할 수 있도록 하는게 어떨지...

우리나라처럼 고등학교때 혹사를 당하는 시스템의 경우 한편으로는 더욱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대회 성적이 나오지 않으면 안되는 우리의 엘레트 스포츠의 시스템부터 개선해야하지 않겠는가 하는 생각도 들구요.

아무쪼록 잘 해결되길 바랍니다...

2010/08/02 - [Sports칼럼/BaseBall] - 강민호 홈피폐쇄, 김석류 결혼 탓? 팔꿈치 통증 호소 라인업 제외도 마음병 탓인가?
2010/04/18 - [Sports칼럼] - 박승희 열애, 남친은 야구선수 하지만 메이저리거는 아님...
2010/04/06 - [Sports칼럼/BaseBall] - lg트윈스 공식사과, LG단장에게 필요한 것은 바로 이것!!
2010/03/31 - [Sports칼럼/BaseBall] - 프로야구 개막 기념, 네이버 마이리그 참여했습니다.
2010/03/27 - [Sports칼럼/BaseBall] - 2010시즌 문학야구장 이렇게 바꼈다!!
 

아래 좋아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 블로그뉴스추천버튼 믹시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