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ports칼럼/BaseBall

보스톤 레드삭스, 스토브리그 3가지 주목할 점.

SMALL
보스톤 레드삭스, 스토브리그 3가지 주목할 점.

뻔히 다 아는 이야기이지만 풀어봅니다.

1. 마쓰이 영입설

실제 마쓰이 영입에 대한 공식 발표나 접촉에 대한 이야기는 없다.

정확히 이야기하면 아직 원소속구단과 협상할 시기이지 타 구단들이 나설 시기가 아니기 때문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지만 마쓰이를 영입하기 위해서는 걸림돌이 한두가지가 아니다.

일단 마쓰이가 외야수비가 힘들다는 점. 본인은 가능하다고 했으나 부상부위가 무릎임을 감안하면 쉽지는 않다.

결국 DH자리를 줘야한다는 이야기...

일단 억지로 껴맞추자면 제이슨 베이를 잡지 않을 경우 LF자리도 가능하다.

하지만 마쓰이의 LF 수비는 반쪽 수비가 될 가능성이 크다. 더군다나 마이크 로웰이 복귀하면 로웰, 유킬리스, 오티스가 1B,3B,DH를 나눠 맡아야하기때문에 누군가는 트레이드 되어야한다.

물론 언론에서는 오티스의 트레이드를 거론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박찬호 영입.

보스톤 지역 언론에서 밝힌 박찬호 영입, 굳이 박찬호가 아니더라도 우완 셋업맨 또는 롱맨 불펜을 영입해야한다는 이야기이다.

하지만 박찬호를 지목했던 이유는 선발도 가능하다는 점이다. 양키스보다 보스톤이 박찬호가 더 필요한 이유는 양키스의 경우 현재 선발투수감이 넘쳐나서 선발 유망주들이 불펜으로 밀려난 상태이다.

그냥 좋은 불펜만 구하면 되는 상태이다. 하지만 물론 박찬호가 불펜투수로써 충분히 좋은 투수임에는 틀림없다.

하지만 박찬호가 밝힌 조건에 따르면 보스톤이 조금 더 가깝지 않을까 싶다.

3. 아드리안 곤잘레스 영입.

아드리안 곤잘레스는 국내팬들에게 잘 알려진 선수.

일단 투수친화구장에서도 38개의 홈런을 때려주고 계신다.

수비도 정평이 나있다.

올해 GG를 수상했다죠?

SD측에서 보스톤 팜을 잘 알고 있는 상태이며 SD도 보스톤과 트레이드를 원한다고한다.

하지만 문제는 보스톤이 SD와 트레이드할 경우 알짜베기 유망주들을 털릴 가능성이 크다는 사실...

팜 털리고 아드리안 곤잘레스를 데려올 것인지 말 것인지 잘 지켜봐야 할 것이다.

2009/11/09 - [Sports칼럼/BaseBall] - 한팀에서 선수 그리고 감독으로 우승을 차지한 조 지라디 양키스 감독 + 양키스 이야기
2009/11/05 - [Sports칼럼/BaseBall] - 양키스 우승 정리, MVP 마쓰이 히데키 그리고 A-Rod의 월드시리즈 스탯 비교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