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ports칼럼/BaseBall

[MLB 단신] 로이 오스왈트, 트레이드 요청 & 트레이드 거부권 포기 의사 밝혀 - 휴스톤 애스트로스 리빌딩 날개 달까?

SMALL
[MLB 단신] 로이 오스왈트, 트레이드 요청 & 트레이드 거부권 포기 의사 밝혀
 - 휴스톤 애스트로스 리빌딩 날개 달까?
관련글 더보기
휴스톤 애스트로스의 에이스 로이 오스왈트가 구단에 공식적으로 트레이드 요청을 했다고 합니다.

특별한 조건은 밝히지 않았고 트레이드 거부권을  포기하겠다는 의사도 밝혔다고 하는군요.

뭐 어짜피 본인을 원하는 팀은 우승권 팀이기 때문에 굳이 제약을 만들 필요도 없고

자신이 사랑하는 휴스톤 애스트로스의 리빌딩이 자신 때문에 늦어진다는 것을 감안한 결정이 아닌가 싶습니다.

물론 본인의 커리어를 위해서 이기도 하지만요.

한때 로켓 - 앤디패팃 - 로이 오스왈트 라는 1,2,3펀치를 앞세워 2005년 내셔널리그 챔피언이 되었으나 월드시리즈 우승반지를 끼워보지는 못했습니다.

물론 그때가 2004,2005 2년연속 20승을 올리면서 빛났던 시기입니다.

어느덧 나이가 30대 중반으로 치닫고 있는 가운데...

진짜 우승을  차지해보고 싶은 욕망은 가득하겠죠.

어쨌든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방어율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승수가 한몫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아래 기록을 보면 아시겠지만 방어율은 2.66인데 2승 6패라니...


최근 랜스 버크만이 팀을 떠나고 싶다는 의사를 밝힌데 이어 화이트 페드로라고 불리던 로이 오스왈츠마저 팀을 떠나겠다는 의사를 밝혔네요.


일부팬들은 재계약 당시 사주었던 굴삭기를 한대 더 사주고서라도 운명을 함께해야하는것 아닌가 하는 의견도 나왔습니다.

로이 오스왈트는 2011년까지 1600만불에 계약이 되있고 2012년 1600만불(바이아웃 200만불)짜리 팀옵션이 남아있는 상태입니다.

그래서 아마 내년시즌안에 우승반지를 끼워보고 싶지 않을까 싶습니다.


로이 오스왈트 관련 영상이 있어 다음팟에서 하나 퍼왔습니다.^^

MLB 중계는 http://www.wegetfree.com 에서.


추신수 6호 홈런 동영상 => http://blogdoc.nate.com/4073570

아래 좋아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 블로그뉴스추천버튼 믹시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