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IT칼럼

네이트 블독 좋아 위젯(추천 위젯) 장애, 그리고 고객센터 장애복구 대응 불만...

SMALL
네이트 블독 좋아 위젯(추천 위젯) 장애, 그리고 고객센터 장애복구 대응 불만...
관련글 더보기
얼마전 네이트 블독 서비스의 추천 위젯이 로딩이 안되는 장애가 발생했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신규 수집된 글들의 추천 위젯 코드값을 생성하지 못하는 장애가 발생한 것이죠.

해당 위젯의 정식 명칭이 무엇인지 잘 모르겠습니다만...코드값 받는 곳에서 "좋아 위젯"이라고 하는걸 보면 그게 맞는것 같네요.

장애 신고 과정에서 불만 사항을 몇가지 토로해봅니다.

1. 블독 탭은 어디에??
장애 신고시 어디에도 블독 탭은 없습니다. 다른 문의를 보아도 블독탭은 좀처럼 찾기 힘듭니다. 결국 블독 서비스는 오픈했지만 고객센터쪽의 준비는 전혀 없었다는 것입니다.

2. 장애신고 늦장 대응 / 서비스 이해도 없음 / 기타 등등

일단 답변 메일의 내용을 보시면 알겠지만...

신고는 4월20일 20시 43분이고 답변은 4월 23일 15시 32분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어제 이미 장애복구 되었습니다.

일단 제가 장애신고한 내용은 이렇습니다.

제목 : [네이트]네이트 블독 서비스 추천 위젯 로딩이 안됩니다.

내용

http://magazinej.tistory.com/909 글을 보면 네이트 블독 추천 위젯이 추가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추천 버튼이 동작하지 않고 추천하고자 하는 게시글이 로딩되지 않습니다.

블독 추천 위젯을 업데이트하신것 같긴한데...

로딩이 안되는 치명적 결함이 있네요.

정상적으로 동작한다고 가정했을때 기본적으로 해당 게시글이 저절로 로딩되는게 맞죠??

모르겠습니다 조금 난해하게 썼다고 판단될지도 모르겠지만...

고객센터 답변자가 네이트 블독 서비스에 대해서 알고 있다면 위 링크만 찾아가 보아도 충분히 이해가 될만한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덧붙여 장애신고인데 이제보고 이제 이해가 안되서 질문을 하는 것인지 궁금하군요.

참고로 어제인가 이미 장애복구는 된 상태이니 아마도 이 메일을 읽은 시간은 장애가 복구 된 다음이라는 것이죠.

따라서 어떤 장애가 발생하든 네이트/싸이월드 고객센터에서는 바로 읽지 않고 시간순데로 순차적으로 읽는다. 라는 것이 가장 큰 불만사항이기도 합니다.

장애신고를 접수했더니 스샷찍는 방법 가르쳐주면서 스샷이나 찍어와라 사진없으면 자작극이다. 라고 하고 있으니...

답답하다는 생각이 들지 않습니까?



아래 좋아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 블로그뉴스추천버튼 믹시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