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칼럼/가쉽

유인촌 재산 국무위원 1위, 김은혜 78억 재산 대통령실 1위 위풍당당한 두사람 비결은??

SMALL
유인촌 재산 국무위원 1위, 김은혜 78억 재산 대통령실 1위 위풍당당한 두사람 비결은??
관련글 더보기
고위 공직자 소득공개를 했는데 유인촌 문화관광부 장관님께서 1위를 차지하셨네요.

유인촌 장관님은 장관으로 계시면서 많은 업적을 남기셨었죠. 식빵인촌 사건부터 시작해서 베이징 올림픽 연예인 응원단 등등 작게는 SK와이번스 개막전 시구하러갔는데 와이번스 마스코트 개인 미르란 녀석이 공을 안갖다줘서 결국 심판에게 갖다줬다는...

2010/03/17 - [Sports칼럼/피겨] - 회피연아 동영상에 대한 유인촌 장관 고소가 불편한 이유

물론 그 개가 이쁜 여자만 좋아해서겠지 설마 사람을 가리겠습니까? (여기서 미르가 암컷이면...^^)

양촌리에서 월급 꼬박꼬박 받으시고 왕성한 활동을 하셨으니 꽤 모으셨겠죠 어쨌든 약 121억으로 1위하셨답니다.




김은혜 청와대 대변인은 아나운서 출신입니다. 아무 아나운서 = 재벌가 결혼 루트를 최초로 뚫으신 장본인이 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어쨌거나 원래 두사람은 갑부여서 비리로 인해 자산이 늘었는지 어쨌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어쨌든 어설픈 비리는 저질러도 표가 안날정도로 잘 살긴하신 분들입니다. 그나마 김은혜 대변인 재산은 부동산 공시지가 하락으로 줄어서 78억이라고 하더군요. 김은혜 대변인의 자산 중 작년에 조사한 내역만 보더라도 저축액이 7억여원에 달할만큼 상당한 저축을 하고 있지만 그래도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것이 남편이 상속받은 빌딩이라는데...뭐 예전에 무릎팍 도사에서 다 밝힌 내용이니...

뭐 등기를 늦게하면서 세금을 그만큼 늦게 냈다는데...김은혜 대변인 남편이 국제변호사 이다보니 법을 잘 알고 있기에 할 수 있는 나름 면세 방법으로 이득을 상당히 취하셨더군요. 역시 알아야 면장한다는 소리가 여기서 나오나 봅니다.

자세한 내용은 법규와 관련된 내용이니 패스하도록 하죠.

어쨌든 두분 부럽습니다. 저 한 10억만 빌려주시면 안될까요??




아래 좋아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