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패션

다이어트 직접 해본 뒤 보완 사항 3가지...

SMALL
다이어트 직접 해본 뒤 보완 사항 3가지...
관련글 더보기

다이어트 비법 한달 15kg 실제 감량 해본 소감...

사실 비법이랄것은 없습니다.

큰일은 때로는 정말 우연히 찾아오곤합니다.

저의 경우 정말 우연히 다이어트에 성공했는데 간단한 비법과 함께 좀 더 내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 최근 파워블로거 말이 많은데 저는 뭐 해당사항이 없지만서도 블로그에 올릴거 나름 공신력있게 쓸려면 준전문가급의 견해도 첨부해야겠죠?

제가 한달에 15kg을 감량한데있어서 성공요인을 먼저 몇가지 꼽아봅니다.

제가 무슨 다이어트 전문가는 아니지만 그래도 나는 성공했으니까 한번 적어봅니다. (억울하시면 성공하시길... :-)

- 숀리 식단 공개, 요요 없는 다이어트 비법 바로 식단 관리




비만의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병력은 어쩔수 없는것이고 여러가지 원인을 많이 늘어났지만 결국 생활 패턴입니다. 단순하게 운동을 더 많이하고 먹는것을 줄인하고해서 다이어트가 성공하는게 아니라 다이어트 시도 이전의 생활패턴을 버리고 새로운 생활패턴데로 쭉 살아야 요요가 없습니다.

굶어서 살 뺀다고 요요온다구요? 아닙니다. 저는 운동을 많이 하지는 않았지만 요요가 오지 않았습니다. 이전과 전혀 다른 생활패턴을 갖고 살고 있기 때문이죠.

그럼 저의 경험담에서 나온 3가지 보완사항을 말씀드리죠

1. 운동은 안했지만 많이 돌아다녔다.

사실 저는 운동을 안했습니다. 자기전에 침대에서 허공에 자전거 정말 쪼금 했고 남들에 비하면 뭐 한것도 아니죠

그러나 저는 하루에 가만히 있는 시간보다는 불가피하게 많이 돌아다녔습니다.

일이 영업직이다보니 그런것도 있지만 집은 인천이고 회사는 잠실이다보니... 기본적으로 하루에 최소 3시간 길게는 4시간 정도 서서 돌아다니게 되더군요.

또한 주말에 하루종일 여기저기 싸돌아다니면서 보통 아메리카노 한두잔정도를 마시는게 전부였으니...

덧붙여 개인적인 성격의 차이겠지만 운동하는것보다 돌아다니면서 굶는게 더 쉽더군요...

돌아보니 평소 워낙 운동량이 적었고 운동에 취미가 없었던데다가 먹는 양을 너무 많이 줄여서 운동을 할 경우 졸도할 수 있었기다는 생각이 듭니다. 결과론적이지만 운동보다는 많이 걷고 활동량을 늘린것이 오히려 몸에 부담이 덜 된것 같습니다.

2. 식이요법 - 아침은 원래 굶고 점심은 평소처럼 저녁은 닭가슴살 + 파프리카

굶으면 요요온다 어쩐다 말이 많은데요 제가 15kg을 뺀 몸무게가 65kg입니다. 그게 4월 중순정도 됐는데 얼마전에 목욕탕가서 재어보니 67정도였습니다.

솔직히 65kg은 15kg 만들려고 정말 말도 안되게 만든 수치이구요 66~67정도로 체중이 왔다갔다 하더군요.
(8월말 측정 결과는 64kg으로 65를 기준으로 올라갔다 떨어졌다하고 있습니다.)

1kg정도의 차이는 똥한번 누거나 폭풍설사에 빠질 몸무게고 밥한번 거하게 먹으면 늘어나는 체중입니다.

목욕탕가서 때만 열심히 밀어도 300g은 빠집디다...

어쨌거나...

아침은 생활패턴상 계속 굶게 되더군요 다이어트 하려면 아침을 먹어야한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솔직히 아침 먹으면 점심때 조금 드시나요? 전 아침 먹어도 11시에 배고프고 아침 안먹으면 계속 배고파서 그냥 안먹습니다.

흔히들 그런 이야기 하시죠? 운동할때 한번만 더해야지 해서 한번 더 하는게 진짜 운동이 된다고...

배고플때 5분만 있다 먹어야지 해서 정말 5분만 있다 드셔보세요 그게 정말 효과 있습니다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어쨌거나 아침은 그냥 평소처럼 굶고 점심은 정말 평소처럼 먹었습니다. 반공기만 먹는다거나 하지 않구요 정말 딱 평소처럼 먹구요 과식은 하지 않았습니다.

저녁에 회식이 있으면 술은 마시더라도 안주는 되도록 많이 안먹었습니다. 먹더라도 채소 위주로 먹고 물을 많이 먹었죠

그리고 그냥 집에 갈때는 닭가슴살과 파프리카를 주로해서 먹었습니다.

저의 경우 부모님이 식당을 하셔서 도매로 매입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었네요

엄마가 저보고 맨날 살빼라고 하셔서 살이 조금 빠지니 바로 닭가슴살 직접 삶아주시고 파프리카 항상 씻어서 냉장고에 넣어주시곤 했죠 부모님의 덕도 꽤 큽니다.

일반인들의 경우 인터넷 쇼핑몰 등을 통해 닭가슴살이 많이 유통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격은 꼬꼬몰이나 최인호 닭가슴살이 좀 더 괜찮고 이훈 닭가슴살의 경우 맛이 괜찮다는 평이 많습니다.

청솔 꼬꼬몰 닭가슴살 => 바로가기

최인호 닭가슴살 CJ몰 => 바로가기

이훈 닭가슴살 11번가 => 바로가기

※ 파프리카의 경우 롯데마트나 이마트몰 등에서 구입하시면 원하는 시간에 편리하게 배달받으실수도 있습니다.

파프리카 이마트 => 바로가기

파프리카 롯데마트 => 바로가기

개인적으로 꼬꼬몰 닭가슴살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우유에 살짝 재운다음 삶아드시거나 간이 필요하시면 후추를 약간 치시면 맛이 꽤 괜찮습니다.

3. 준 전문가의 견해


사실 여기까지는 허접한 저의 이야기였고 전문가들의 조언을 좀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주변분들이 정리해준 내용을 토시하나 안고치고 고대로 올리겠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꼭 필요한 부분은 볼드처리)


다이어트 현업에 있습니다^^
헬스형이아닌 순수한 다이어트(체중감량)에 관한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참고 하시고 건강한 다이어트 하세요^^

가장 기본적인 원리를 말씀드리면...누구나 알듯 적게 드시는겁니다!!!!!
그래서 비만환자에 위를 축소절제하는 등에 시술도 있는거죠...
물론 적은량에 식사를 하면서 버티게 해줄수있는 시중에 있는 약이있으면 수월하긴 합니다....(그래도 약이니 안먹고 빼는게 좋겠죠??ㅋㅋ)
그리고 순수 다이어트만에 목적이라면 운동은 적게 하시는게 좋습니다.
운동량이 많으면 일시적으론 많은 양이 빠질수는있으나 신진대사량이 늘어 더욱 절재가 힘들어질수 있습니다...ㅡㅡ;;
차라리 30분~40분 내외에 빠른걷기나 스트레칭이 좋습니다.

그러니까 간단한 식이요법을 말씀드리면....
기존 식사량 드시던 양에서 50%만 드시고 기존에 드셨던 간식류등은 다 끊으셔야 합니다!!!
(가급적 설탕이나 당분이 들어있는것들은 삼가하세요^^믹스커피X,녹차,븍렉커피,옥수수수염차등등가능!!)

※ 전 하루에 믹스커피 1,2잔정도는 꼭 마셨습니다. 적게 먹어서 부족한 당분은 여기서 보충한듯합니다...;;

그러니까...다이어터에 입에 들어갈 음식은..삼시세끼니 소량밥!!, 물, 위에 음료등, 하루기본야채(방울토마토15개, 오이반개, 당근반개)
이것 의외에 것을 안먹는다고 생각하시는게 차라리 편합니다!!

그리고 요즘 거론돼고있는 마황이나, 에페드린성분등 약간에 중독성이 있는 약제들을 사용하므로써
음식물에 거부감을 느끼게 하는것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절대로 그런 약제들이 몸에 좋을순 없습니다!!!(이런얘기를 하는것도 같은 업종에선 싫어할듯...ㅡㅡ;;)
표면적으로 음식물이 먹기싫어저서 적게 먹는다던지 안먹는다던지 하면 일단 피부색이나 노화가 동시에 오면서 다이어트가 됩니다!!
그리고 운동을 꾸준하게 하시는분들은 그운동을 꾸준하게 하시면서(운동량은 조금 줄이시는게...^^) 하셔야 나중에 요요가 덜오게 됍니다.
나중 다이어트가 끝났을 때에도 꾸준하게 운동은 하셔야 하구요!!!

그리고 많은 분들이 저녁식사에 관해서 문의도 많이 하시고 어려워하시는데....
일부에 알려저있는 저녁때 몇시부터 뭐 먹지 마라는건 틀린겁니다!!!!!!!!!
사람이 취침시간이 각자 다르기때문에 몇시부터 먹지마라는 아니구요!!!!
잠자기 4시간 전에 저녁식사를 하시는게 제일 좋습니다!!!!!
그래야 수면에 들어갈때까지 공복감도 들지않고 야식에 유혹도 떨칠수있습니다!!!
만약 12시에 자는 사람이 6시에 식사를 한다면 10시쯔음 돼면 공복감에 미칩니다!!!ㅋㅋㅋㅋ
그러다가 누군가가 치킨이나 맥주한잔 얘기하면 바로 무너지는거죠...ㅡㅡ;;

그리고 중요한게 어느분이 식사를 넘 줄이시고 다이어트를 하셨다는데 그것도 좋치는 안습니다....
그렇게 하면 몸에서 외부영양소를 꾸준히 땡기기 때문에 끼니는 절때로 거르지 마세요^^
적은량도 끼니는 꼭!! 소량에 기본적인 탄수화물을 지키시는게 좋습니다!!(식사가 힘들때는 삼각김밥 하나라도!!!)

*결론*

1. 끼니는 거르지 안고 3끼니 소량으로 다 먹는다(끼니거르면 피부색저하,주름생김!!)
2. 하루량의 야채도 꼭!! 준비해서 먹는다!!!(방울토마토15개, 오이반개, 당근반개)
3. 저녁시간 수면전 3~4시간전!! 꼭!! 지킨다!!!


위에도 언급했듯 다이어트 관련 보조제 사용은 비추했는데...

사실 주변에 다이어트 많이 하셨다는 분 중에 보조제로 성공하셨다는 분들은 못본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섭취량을 줄이고 좀 더 움직이는게 최고인듯합니다. 이건 아주 불변의 진리인것 같습니다.

인근 휘트니트센터에 가서 상담을 받는 방법도 있으나 휘트니스 센터의 경우 다이어트 보다는 운동 자체에 포커스가 맞춰져 있기 때문에 오히려 실패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운동은 다이어트보다는 체형을 가다듬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과체중일 경우 운동보다는 체중을 줄이고 운동을 시작하는것이 더 좋습니다.

물론 이 경우 요요의 확률도 적고 설령 요요가 오더라도 체형이 잡히면서 오는 요요이기 때문에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나는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한방 다이어트와 같은 다이어트 전문가들에게 도움을 받아보시는건 어떨까 싶습니다.

저의 경우 수면 다이어트를 통해 효과를 봤습니다. 무료 상담이니 상담을 받아보면 무작정 굶거나 무작정 운동한다고 체중 감량에 큰 도움이 되는것은 아닙니다. 전문가들의 견해는 어떤지 한번 상담을 통해 다이어트 지식을 늘려보세요




발효한방 다이어트란? 전통적 한방 노하우를 집약하여 체중감량을 위해서 대중요법과 체질의 불균형을 바로잡고, 식욕을 억제시키는 방법과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두가지 원인치료를 과학적으로 실현한 2011 명품 다이어트로, 천연한방 전문가들이 연구 개발한 믿을 수 있는 발효 한방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합니다.

연예인들 식단표정도는 공공연하게 인터넷에 돌아다니지만  무료 상담이기 때문에 한번쯤 한의사분들과 직접 이야기 해보고 다이어트 설계를 하셔서 좀 더 체계적인 다이어트를 해보시는건 어떨까 싶습니다.

징거 다이어트 식단표
소녀시대 식단표

p.s 긴 글 쓴 정성을 봐서 아래 손가락 버튼은 눌러줍니다.





- 씨스타 So Cool 환상 몸매 모음 - 씨스타 보라 효린 소유 다솜 사진 모음
- 여자6호 과거논란, 짝 여자6호 사생활 논란 VS 최고의 천사표 과연 진실은?


 아래 좋아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 블로그뉴스추천버튼 믹시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