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돈을버는정보

[변액연금보험] 직장인 노후대비 1위 변액연금보험 가입전 지킬 3단계 전략

SMALL
[변액연금보험] 직장인 노후대비 1위 변액연금보험 가입전 지킬 3단계 전략
관련글 더보기

개인재무설계는 라이프사이클의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 또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플랜을 제시해주는 청사진과 같습니다. 이런 재무설계에서 늘 빠지지 않는 것이 있다면 바로 은퇴설계에 관한 부분이 아닐 수 없습니다.

예전보다도 더 길어진 노후생활만큼 은퇴자금이 필요하게 되고, 은퇴자금을 준비하기 위해 일찍부터 적지 않은 기간 동안 공들여야 하는 ''''노력''''이 요구되어져야 하는 이유입니다. 이러한 니즈에 부합하여 연금을 선택하려는 마음을 먹었다면, 본인에게 적합한 스타일을 갖춘 구조를 선택하는 것이 올바른 순서입니다.

현재 직장인들이 노후대비를 위해 제일 좋은 보험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많이 소개되었지만 바로 변액연금보험을 들 수 있습니다.
월 20만원으로 노후를 대비할 수 있는 유용한 보험으로서 직장인들이 선호하는 변액연금보험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직장인 은퇴설계 1위는? 변액연금보험 소액투자
우리나라는 평균수명 증가와 저출산으로 고령화가 심각한 상황입니다. 노인 인구의 증가는 1인당 국민연금액의 감소를 가져오기 때문에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앞으로 더 길어질 노후가 고통스럽지 않도록 미리미리 자신의 노후대비를 해야 합니다. 하지만 당장 내집 마련과 자식 뒷바라지조차 힘든 직장인들에게 따로 재테크나 부동산, 주식 등을 하라는 건 사치로 들릴 수도 있는 것입니다. 실제로 대한민국 국민 중 제대로 노후를 준비하는 사람이 10명 중 1명을 겨우 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렇다고 지금 생활에만 치중해서 대책 없이 소비만 하다가는 노후에 내 자신과 가족들까지 힘들게 할 수 있으니 나 몰라라 할 수도 없는 일입니다. 이렇게 노후대비에 고민 중인 직장인과 주부들에게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매달 적은 돈으로도 노후를 대비할 수 있는 상품이 있기 때문입니다. 바로 그것이 저축성보험의 변액연금보험입니다.

 

2. 증시호황엔 고수익, 불황엔 원금보장, 변액연금보험

일반 연금보험은 공시이율에 따라 연금수령액이 결정되는 안정적인 보험 상품으로써 큰 이익을 기대하긴 힘들게 특징이고 변액연금보험은 펀드투자 수익에 따라 연금 수령액이 결정되는 보험 상품으로 좀 더 공격적인 투자가 가능한 게 특징입니다. 물론 공격적이라해서 리스크가 큰 것도 아닙니다. 요즘 변액연금보험 상품은 수익률이 마이너스가 되더라도 연금으로 수령 시 원금 이상은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생명보험사 변액연금보험은 고수익을 달성 시 보험금 또는 환급금이 증가함으로서 기존 연금보험의 가장 큰 단점이였던 물가상승에 따른 화폐의 실질가치 하락의 문제를 근본적으로 보완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최근에는 원금의 최고 200%까지 보증해주는 상품들이 출시되어 최근 변액연금보험이 노후준비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것입니다. 변액연금보험은 펀드나 주식에 투입하는 변액상품성향을 갖고 있으면서도 펀드 수익률이 오르면 연금적립금 보증비율도 단계적으로 늘어나게 해 노후연금의 안정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계약자 적립금이 단계별 수익률(120%, 150%, 180%, 200%)을 달성할 때마다 연금 개시 시점에 해당 금액을 최저 보증해줍니다. 한번 얻은 수익을 증시 변동과 관계없이 지킬 수 있도록 한 것. 연금 개시 3년 전까지 한번이라도 적립금이 120%를 달성하면 이후 펀드 수익률이 떨어져도 이 금액이 연금적립액으로 보장됩니다.
증시호황엔 고수익을 노릴 수 있고 불황엔 원금보장으로 손해를 줄이는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됩니다. 따라서 변액연금을 이용하면 월 10~20만원의 소액으로도 노후준비가 가능해집니다.

 

3. 전문가와 함께 모든 연금보험 비교 필수

연금보험 가입 시에는 다음 2가지 사항을 참고해야 손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일단 운용회사는 어디인지, 사업비는 어떤지, 회사의 재정구조는 안전한지에 따라 내 상품의 수익률이 결정 납니다. 따라서 연금보험에 가입한 기존 고객이나 가입 예정인 고객들은 전문 자산관리사와 함께 회사별 수익률을 생명보험협회를 통해 꼼꼼히 따져 볼 필요가 있습니다.
또, 상품의 장 단점을 제대로 인지하지 못하고 섣불리 가입하게 되면 손해를 보는 경우도 있으므로 가입 시는 반드시 전문자산관리사와 상담<무료전문상담링크>을 통해 가입해야 하며 추후관리도 맡겨야 합니다.

- 재테크 노하우, 재테크 마인드보다 재무설계 우선인 이유
- [메리츠화재 운전자보험] 어짜피 들어야할 운전자보험이라면 주유상품권 받아보는건 어떨까요?



 아래 좋아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 블로그뉴스추천버튼 믹시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