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돈을아끼는정보

레드북이 말하는 신용카드 사용 주의점 4가지

SMALL

레드북이 말하는 신용카드 사용 주의점 4가지



4 things you should never do with your credit cards => 기사원문 클릭

208
208 by me and the sysop 저작자 표시변경 금지

평소 카드에 관심이 많은바...야후에 갔더니 재밌는 기사가 있어 번역해봅니다.(사실은 구글 번역 후 살짝 가공)

1. 최소지불만 하지 말것
2. 너무 많은 카드를 쓰지 말것
3. 연체하지 말것
4. 현금서비스를 사용하지말것

총 4가지 조언을 해주었습니다.

일단 원문 해석을 바탕으로 조언을 드리자면...


1. 최소지불만 하지 말것

한마디로 말해서 할부로 너무 지르지 말라는 것 입니다. 저의 신용카드 스타일을 말씀드리자면, 일단 일시불 위주로 결제합니다. 100만원이든 1만원이든 무조건 일시불 결제 위주로 긁습니다. 카드 사용액 역시 통장 잔고를 초과하지 않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한마디로 한달정도 임금이 지불되지 않더라도 카드 사용료 메꾸는데 적금을 깬다던가 하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보통 직장인들은 월급날 월급이 들어오는게 아니라 스치듯 안녕 하곤 하죠. 그런분들은 설령 본인이 체리피커라고 하더라도 바람직하지 않은 소비습관을 갖고 있기에 체리피커라고 말할 자격이 없을 듯 합니다. 물론 스쳐나가는 액수중 과반수 이상이 적금이나 예금이라면 이야기가 달라지겠죠.

2. 너무 많은 카드를 쓰지 말것

이것은 사실 반대입니다. 하지만 맞는 말이기도 합니다. 선택과 집중이 필요합니다. 너무 많은 카드를 쓰지 말라는 말보다는 "너무 많은 카드 회사와 거래하지 말라"가 더 정확할 것 같습니다. 이를테면 KB카드의 경우 굴비로 엮을때 10개가까운 카드를 만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한 회사와 거래하기에 너무 많은 카드를 쓰더라도 소비 관리가 어렵지 않습니다. 어쨌든 너무 많은 카드 회사와 거래하는 것은 그리 좋아보이지는 않습니다.

3. 연체하지 말것

연체하지 말아야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신용도 하락. 연체하느니 차라리 대출을 받으심이 좋을 듯 합니다.

4. 현금서비스를 사용하지말것

현금서비스 역시 과소비를 조장하고 있습니다. 굉장히 높은 이율로 돈을 빌려쓰는 것이기에 이 역시 대출이 좋습니다.

사실 뻔히 다들 아는 내용이지만 또 한번 되새김질 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다시 반복해서 이야기해도 결코 부족함이 없는 내용이 아닌가 싶습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