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칼럼/가쉽

그룹 탈퇴한 아이돌 유형별로 모아봤더니...

SMALL

그룹 탈퇴한 아이돌 유형별로 모아놨더니...



최근 애프터스쿨의 소영이 건강상의 이유로 탈퇴한 바 있습니다.

사실 한동안 탈퇴설이 나돌았던 터라 의문점을 남기고 있다.

그래서 한번 아이돌 그룹 탈퇴한 멤버들을 유형별로 모아봤는데요.
2009/11/02 - [HOT] - 애프터스쿨 유소영 탈퇴 직전 행사장 직촬 탈퇴 사유는 소속사 갈등?
2009/11/01 - [칼럼/음악계소식] - 소영 탈퇴, 이대로 끝인가? 현아처럼 이적을 위한탈퇴인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탈퇴한 아이돌들의 유형은 몇가지로 꼽을 수 있지만...

그중 하나가 바로 연예 활동 중단(또는 은퇴)이다.

대표적인 예가 바로 베이비복스 리브의 양은지이다. 결혼과 동시에 그룹을 탈퇴하였다.

그리고 소영도 일단 당분간은 이 부류에 속할 예정이고, 2PM 재범역시 마찬가지이다.

2009/11/02 - [음악/MV] - 2PM 기다리다지친다 티저영상 이제 2시되나?
2009/09/18 - [칼럼/음악계소식] - 박진영 공식입장표명 - 2PM 활동재개 단, 재범 복귀는 없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또 다른 유형이 있으니...타 그룹으로 이적 또는 개별 활동이다.

소영과 같은 이유로 그룹을 탈퇴한 前원더걸스 소속의 현아이다. 10개월여간 다른 그룹을 준비하고 결국 원더걸스의 꼬리가 되기보다는 포미닛의 머리를 선택했다.

현아그룹이라는 초반 비아냥도 있었지만 어쨌든 당당하게 포미닛의 간판으로 포미닛을 정상으로 끌어올렸던 1등공신이다.

FT아일랜드 오원빈은 지난 1월 팀에서 나왔다. 이후 별다른 활동을 보이지 않던 그는 최근 SBS-TV '미남이시네요' OST에 참여하며 활동을 재개했다. 탈퇴 후에도 계속해 음악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는 것이 확인된 셈. 오원빈 소속사 측은 "그룹에서 탈퇴한 것도 멤버와 음악적 견해차때문이었다"고 음악 활동 중단은 아니라는 뜻을 내비쳤다.

카라 김성희는 지난해 학업상의 이유로 팀을 떠났다. 하지만 약 1년 6개월간의 휴식 끝에 김성희는 지난 8월 신인 가수 근이(gn.E) 음반에 참여하며 활동을 재개했다. 피처링, 작사·곡, 편곡 등에 참여해 전보다 다양한 음악 활동을 시작한 것. 당시 근이 측은 "김성희와 함께 무대에 오르는 것도 심도있게 논의 중"이라고 활동 재개 가능성을 제기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새로운 도전 또는 연기자로 변신하는 경우가 있다.

남규리, 조민아, 신기현이 이런 경우인데...

남규리의 경우 잘 아시다시피 영화나 CF와 같은 활동들에 비중을 두기위해 결국 탈퇴했다.

조민아의 경우 뮤지컬등에 참여하고 있고 신기현 역시 드라마 미남이시네요를 통해 연기를 시작했다.



그룹에서 탈퇴하면서 각자 자신의 활동을 하고 있는 스타들이 많다.

하지만 대부분의 연예인들이 자신의 그룹활동과 함께 개별활동을 하고 있는터라 일단 그룹을 탈퇴했다면 어떤 이유든간에 소속사 또는 멤버와의 갈등이 있는것으로 봐야하지 않을까 싶다.

물론 그것이 긍정적인 부분일수도 있기에 무조건 나쁘다고 결론내릴 수 는 없다.

2009/11/04 - [칼럼/음악계소식] - 또 걸그룹? 레인보우 얼굴공개 - 제2의 카라 될까?
2009/11/02 - [HOT] - 한승연 눈물 - 카라를 지키기 위했던 처절한 몸부림...이제는 카라를 구했다.
2009/11/02 - [HOT] - 애프터스쿨 유소영 탈퇴 직전 행사장 직촬 탈퇴 사유는 소속사 갈등?
2009/11/02 - [음악/MV] - 2PM 기다리다지친다 티저영상 이제 2시되나?
2009/11/01 - [연예칼럼/가쉽] - 국관장 참돔사건, 패떴 원본공개가 대수인가?
2009/11/01 - [연예칼럼/가쉽] - [무한도전 벼농사] 김범 구하라 선택, 역시 호감형 아이돌 구하라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