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칼럼/가쉽

규현 공개비난, 동해 심경 고백 슈주 각 멤버 심경 토로...

SMALL
규현 공개비난, 동해 심경 고백 슈주 각 멤버 심경 토로...
관련글 더보기

한경 소송에 대한 슈퍼쥬니어(이하 슈주) 멤버들의 반응은 어떨까?

규현은 이미 어제 미니홈피를 통해 한경에 대해 공개비난 했다.

동해는 "답답하다..우울하다..힘이 없다..넌?" 이라는 일촌평을 은혁의 미니홈피에 남겼다.

시원,기범,동해,한경은 모두 죽을때까지 종신계약이 되어있는 상태이다.

은혁은 계약기간이 13년이다.

결국 은혁이나 동해나 소송으로 빠져나오지 않는 이상 SM을 터날수 없다.

그러나 소송을 한다고 해도 동방신기의 전례를 볼때 SM을 완전히 떠나는것도 아니다.

설령 떠난다고해도 지금은 때가 아닌것이다.

하지만 한경의 경우 중국인이고 중국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기때문에 쉽게 떠날 수 있는 입장이다.

또한 어짜피 슈주도 중국의 흥행을 위해서 한경이 꼭 필요한 상황이기에 슈주에서 쉽게 뺄수도 없는 상황이다.

결국 동해는 한경의 마음을 이해하면서도 따라할 수 없는 안타깝고 답답한 마음을 토로한게 아닌가 싶다.

멤버의 절반은 10년이상의 초장기계약을 맺은 상태이며, 일부 멤버(예성, 신동)만 5년 계약이 되어있고 나머지는 7,8년짜리 장기계약이다.

모두 남자이고 군대를 갔다와야한다는점을 감안하면 대부분의 멤버가 30대중반까지 계약이 되어있는 셈이다.

그나마 이특, 희철, 신동의 경우 각자의 개인활동이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상황이고 나머진 멤버는 개별활동이 거의 없는 상태라 계약을 깨고 나가기도 어려운 상황이다.

어쨌든 이번 한경 소송을 계기로 아이돌들의 소속사 계약문제에 관한 소송 러쉬가 줄을 이을것으로 보이지만 이것은 단기적인 러쉬가 아닌 초장기적인 관점으로 볼때 계속된 소송이 이어질것이라는 생각이다.

2009/12/22 - [연예칼럼/가쉽] - 한경 규현 대립, 먹이준 손을 무는것은 우리가 사람이기 때문이다.
2009/12/21 - [연예칼럼/가쉽] - 한경 소송, 아이돌 계약기간 확실히 문제 있다. 조만간 소송러쉬 이어질듯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