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ports칼럼/피겨

글레보바, 김연아 훈련방해 씁쓸한 점.

SMALL
글레보바, 김연아 훈련방해 씁쓸한 점.
관련글 더보기

김연아 훈련방해를 했다는 이유로 갑자기 유명해진 피겨스케이팅 선수가 있으니...

그녀 이름은 바로 알레나 글레보바.

글레보바는 김연아와 같은 조에 속해서 훈련을 했는데...

사실 김연아 훈련방해가 목적으로 보였던 기존의 일본 선수들과는 달리 그냥 선수 자체의 인성문제가 있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에 씁쓸함을 감출수가 없습니다.

오히려 보도제목과는 달리 실제 더 많이 방해를 받은 것은 곽민정 선수로 밝혀져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습니다. 글레보바는 곽민정, 김연아 선수와 함께 훈련조편성이 되었습니다. 유럽선수답게 165cm의 키에도 체구가 당당해보이는데 가장 어린 곽민정 선수에게는 소리를 지르며 윽박지르는 모습도 보였다고 합니다.


솔직히 언론에서 "김연아"라는 제목이 들어가야 잘 팔리니까 김연아 훈련방해로 이름을 붙여 기사를 냈는데...

정작 김연아 선수 앞에서는 별다른 모습은 없었다고합니다. 세계랭킹 1위이다보니 나름 쫄았나봅니다.

사실 엘레나 어쩌고 하길래 알레나 레오노바인가? 라고 잠시 생각했는데...

그나마 그 선수도 아닌 완전 듣보잡이더군요.

뭐 5차대회에서 5위의 호성적을 거두긴했으나...5차대회는 실제로 김연아 제외하고 듣보잡들만 출전했던 대회이니 메달권 입상도 하지 않았다면 특별히 의미도 없는 성적이죠.

더군다나 ISU 그랑프리 1회 출전을 했다는 점등등을 고려했을때 듣보일뿐인데...

괜히 김연아와 같은 훈련조에 속해서 인성문제까지 국내 팬들에게 어필하는군요.

어쨌거나 김연아와 곽민정 선수와는 더이상 만날일도 없다고 합니다.

곽민정 선수는 24일 아침 10시 30분경에 경기를 시작할 예정이고 김연아 선수는 12시 반쯤에 경기를 한다고 합니다.

아사다 마오랑 김연아랑 같은조니까 비슷한 시각에 경기하겠네요.

김연아 중계는 SBS와 함께 스포츠 중계전문 사이트 wegetfree닷컴에서 동시에 전세계에 생중계 됩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