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ports칼럼

안톤오노 막말 그리고 이정수 일침 모두 씁쓸한 이유.

SMALL
안톤오노 막말 그리고 이정수 일침 모두 씁쓸한 이유.
관련글 더보기

쇼트트랙 1500m 결승하나로 여러가지 말들이 오가고 있다.


안톤오노는 인터뷰를 통해 "한국 선수가 실격 당하길 바랬다."라는 인터뷰를 남겼다고 한다. 하지만 그 인터뷰는 이호석의 실격이 아닌 이정수의 실격을 뜻하며 그 실격을 통해 자신이 금메달을 따야한다는 것이 바로 그의 주장이다.

이미 그는 은메달 획득후 세레모니를 볼 수 있었는데...

영상자료 => http://blogdoc.nate.com/2209217

그 세레모니는 결국 이호석과 성시백 충돌로 인한 어부지리 은메달을 뜻하는 세레모니가 아닌 '이정수가 반칙을 했으니 실격패다.'라는 의미의 세레모니였던 것이다.

실제 경기 영상을 되새김질해보면 알겠지만 자칫 실격이 나올 수 도 있는 아찔한 상황이었다. 안톤오노, 이정수 모두 실격당할 수 있는 상황이었다. 하지만 안톤오노가 오히려 적반하장으로 나오는 것은 이미 2002년 전과가 있기 때문이다. 또한 그 때문에 네티즌들이 안톤오노 막말 발언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는 것이다.






이정수는 경기 후 인터뷰에서, "안톤오노는 시상대에 올라서는 안될 선수이다. 시상대에서 표정관리 하느라 힘들었다."라고 밝혔다. 사실 이호석 실격으로 금은동 싹쓸이를 못한것도 충분히 분통터지는 상황인데 덕분에 은메달을 딴 선수가 바로 안톤오노라니...완전 "오 노!"할 상황 아닌가?

하지만 안톤 오노의 은메달을 만든 장본인이 바로 이호석의 무리한 과욕으로 인한 충돌이 빌미가 되었다는 점은 매우 아쉬움이 따른다.

결국 안톤오노를 우리선수들이 실력으로 제압할 수 있던 상황이었지만 결국 안톤오노를 시상대로 일으켜 세운것 역시 다름아닌 이호석이다.

안톤오노가 막말을 한 것은 사실이지만 이번만큼은 안톤 오노를 질타해봐야 누워서 침뱉기같은 씁쓸한 느낌이 드는 이유가 아닐까 싶다.

아래 좋아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많은 분들과 글을 함께 보실 수 있습니다.



2010/02/14 - [Sports칼럼] - 오노 망언 드립, 이호석 새뱃돈이 그리 필요했던가?
2010/02/14 - [Sports칼럼/Soccer] - 한일전 반응, 일본 2ch 반응 - 패배도 나쁘지 않은듯?
2010/02/14 - [Sports칼럼] - 쇼트트랙 전설 김동성 리즈시절, 치트키 영상
2010/02/14 - [Sports칼럼] - 이승훈 스피드스케이팅 5000m 은메달 획득, 대표팀 메달사냥 기원합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