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gazine J


씨앤블루 사과 아닌 공식입장 불편하다.
관련글 더보기

씨앤블루 사과 기사는 한마디로 씁쓸했다.

아니 정확히 이야기하면 씨앤블루 공식입장일뿐 사과는 아니다.

2010/02/07 - [연예칼럼/가쉽] - 인디밴드 와이낫 파랑새, 씨앤블루 외톨이야 표절 논란을 종식시킬 마왕 신해철 일침

씨앤블루 소속사인 FNC뮤직이 와이낫 '파랑새'와 일부분의 유사성 논란에 대한 공식입장을 밝혔는데...

왜 "씨앤블루 사과"에 포커스가 맞춰졌는지는 모르겠다.

씨앤블루 공식입장 관련 기사내용을 보면 형식적 이야기뿐 사과 내용은 없었다.

씨앤블루 소속사 입장은 이렇다.

 "두 곡의 일부분의 유사성에 대해 계속된 논란에 깊은 우려를 감출 수가 없다"
 "그간 앞선 보도자료에서 밝혔듯이 법정에서 모든 시시비비를 가리기 위해 언론플레이를 자제하고 관련 자료 수집을 해왔다"
 "하지만 일방의 터무니없는 주장에 대해 음악관계자 및 언론 매체 기자 분들이 심각한 오해를 빚고 있다고 판단해 간단한 입장을 정리해 보내드린다"

결국 표절이 아닌점을 밝히기 위해 준비중이다라는 입장과 함께 준비중인 상황에서 언론에 공식입장을 꺼리는 것에 대하여 묵묵부답으로 일관하고 있다고 나오는 언론 보도에 대한 불편함을 호소했을 뿐이다.

결국 "씨앤블루 사과"라는 키워드가 각 검색어에 뜨는 이유는...

언론사들이 씨앤블루에게 사과 하라. 라는 내용이 맞다.

물론 인터뷰 후반부에 파랑새에 대한 짧은 사과가 나오긴 했는데...

이를테면 이런것이다.

교통사고를 낸 상황에서 내가 좀 과실이 있는것 같지만 일단 100% 과실은 아니니 법대로 하자. 보험사 불러서 과실 몇%인지 확인하고 이야기하자.

그리고 한달가량 쌩까고 있는 상황에서 좀 미안한것 같긴 하다는 그냥 그야말로 형식적인 인사치례에 불과한 멘트이다.

싸구려 립서비스일 뿐이다.

하지만 가장 큰 문제는 김종국 신곡 못잊어 역시 표절 논란이 붉어지고 있다는 것이다.

물론 못잊어 역시 김도훈 작곡가의 곡으로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이미 김도훈 퇴출 운동을 해야한다는 소리가 나오고 있다.

나오는 곡 마다 표절시비가 나온다면 문제가 있는게 아닌가 싶다.

하지만 요즘 트랜드가 표절의 법적 테두리 안에서 적절하게 표절해서 사과정도로 끝낼 수 있는 곡들을 만드는것이 추세이다.

결국 김도훈도 그 트렌드에 맞춰서 작곡을 했을 뿐이니...

씁쓸할 따름이다.

2009/11/12 - [연예칼럼/가쉽] - 박봄 표절논란, YG 표절논란 3연타석치나?
2009/07/11 - [연예칼럼/가쉽] - 미성년 아이돌의 과거사 논란 홍수아부터 한예린까지 사건의 진실을 밝혀드립니다.
2009/08/09 - [연예칼럼/가쉽] - FT아일랜드 빙빙빙 MCfly의 Five Colours In Her Hair McFly와 표절이라고??
2010/01/07 - [연예칼럼/가쉽] - 지드래곤 탄원서? 또라이팬들 덕에 더 욕먹는 쥐짜르트





어쨌든 여기서만 끝내면 좀 섭섭할 것 같아 노래 다운로드 사이트 안내해드립니다.

*엠넷닷컴
엠넷닷컴은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케이블 방송사인 엠넷 모르시는분 없으시죠? 특별히 긴 설명이 필요없을 것 같습니다. 일단 망할염려 없어서 더욱 믿음직한 사이트. 현재 1개월 음원 무료 이벤트를 진행중입니다.

*세이뮤직
세이뮤직
[바로가기]
실시간 챠트부터 시작해서 최신인기곡을 쉽게 다운받을 수 있게 꾸며져 있습니다. 현재 7일간 최신 mp3무료다운로드가 가능한 곳입니다.

*3355music
3355뮤직
[바로가기]
월 7000원으로 무제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개별구매는 타 사이트보다 90%정도의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현재 7일 무료체험 이벤트 진행중입니다.

*플레이뮤직
플레이뮤직
[바로가기]
플레이뮤직은 벨소리 다운로드 사이트입니다. 인기곡중 일부는 50% 파격 할인 행사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몽키 3
몽키 3
[바로가기]
몽키 3역시 7일간 무료체험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몽키 2 전용 웹플레이어를 사용하여 누구나 쉽게 음악 감상이 가능하며 사이트가 깔끔하며 구성이 잘 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오디오닷컴
오디오 닷컴은 "첫한달은 그냥 무료일 뿐이고"를 외치고 있습니다. 일단 한달 공짜로 깔아줘도 될 만큼 서비스에 자신이 있다는 이야기죠. 거기에 무료 문자 400건까지 준다고 하니...문자 많이 쓰시는 분들은 써봄직한 서비스입니다.

얼추 공짜 음원 다운 사이트만 모아도 반년은 너끈히 받을 것 같네요.

근데 거의 대부분 1인 1회에 한해서 입니다.

그러니 분기별로 하나씩만해도 몇년은 버틸 수 있지 않을까요?

단, 주의할점은 무료 이벤트 기간이 끝나면 자동으로 유료전환되는 경우도 있으니 꼭 확인하셔야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dmfmfjd@naver.com BlogIcon 더러워!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야 이 더러운 막장그지년들 씨엔블루야 니가 우리 음악시장에 있는게 역겨운 수치다 개념을 알고 다녀라!

    2010.02.07 20:24

tistory!get rss Tistory Tistory 가입하기!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831)
Sports칼럼 (656)
연예칼럼 (932)
생활 (186)
Money (39)
먹거리 (4)
꼼지락거리기 (6)
바깥나들이 (5)

달력

«   2021/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