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칼럼/가쉽

한경 소송, 아이돌 계약기간 확실히 문제 있다. 조만간 소송러쉬 이어질듯

SMALL
한경 소송, 아이돌 계약기간 확실히 문제 있다. 조만간 소송러쉬 이어질듯
관련글 더보기

동방신기 소송에 사실상 패소한 SM...

일단 아이돌 계약기간이 자유계약부터 평생계약까지 있는 바. 계속된 소송이 이어질거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사실상 13년까지만 나왔지만 실상을 보니 그렇지 않았다.

소녀시대의 경우 5년으로 나왔지만 일부 멤버의 경우 소녀시대 해체시 또는 단순한 계약기간에 조건이 없는 경우도 있었다.
태연 : 10년 / 29세까지
윤아 : 13년 / 31세까지
제시카 , 유리 : 9년 / 28세까지
수영 : 5년 / 23세까지
티파니,효연,서현 : 자유계약 , 소시해체때까지
써니 : 자유계약

효연의 경우 얼마전 강심장에서 그룹 포기하고 유학가고 싶다는 생각도 했었다고 발언한 바 있다.

실질적으로 그룹으로 데뷔할 이유가 없었기 때문이 아닌가 싶다. 물론 그로 인해 계약기간에서 자유로울수 있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써니야 뭐...자유계약 해도 어짜피 이수만이 SM 대표인데 평생계약아닌가? 어짜피 의미없을뿐이다.


SM측은 일단 한경 소송 소식에 대한 입장으로 슈주를 위해서 한경과 대화하겠다고 밝혔다.

그나저나...

한경은 어짜피 패소할거니 그렇다쳐도...

강인은 어쩔건데...

+내용 추가

윗 부분에 대해 오해의 소지가 있어 내용 추가합니다.

방명록에 어떤분이 지적해주신 내용이 있어서 답변과 더불어 내용 추가합니다.
(붉은 글씨가 제 글이고 검정글씨는 방명록글)

댓글남기려다 로그인 해야되서 방명록에 글 남깁니다.
한경 소송관련 글에 쓰씬 "어짜피 패소할거" 는 무슨 의미인 거죠?

동방신기 선례를 볼때 한경의 승소가 확실합니다.
고로 "한경은 어짜피 패소할거니 그렇다쳐도..." 에 대하여 다시 글을 써보자면...

SM측은 일단 한경 소송 소식에 대한 입장으로 슈주를 위해서 한경과 대화하겠다고 밝혔으나 어짜피 한경 소송건은 SM이 어짜피 패소할거다. 라는 뜻입니다.

그리고 강인 사건은 어쩔것인가? 라고 SM에 반문하는 것입니다.



어째서 패소합니까? 소송과 관련된 무슨 스포를 알고있는 겁니까
아니면 "한경은 찌랭이니까.." 이런 의미로 그 말을 쓰신겁니까
후자를 생각하셨다면, 글을 쓰시려면 좀 제대로 알아보고 쓰시라고 말해주고 싶군요
중국에선 슈퍼주니어의 위력이 대단하다고 알고있습니다(한국의 빅뱅 정도, 일본의 캇툰,동방신기 정도)
그중에서도 토종 중국인인 한경은 슈퍼주니어 멤버중 중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멤버입니다


솔직히 이렇게 아무것도 아닌 일반인이 왈가왈부하는거 너무 어이없고 갖잖습니다
물론 나 역시 일반인에 불과하지만, 무언가에 대한 자기의 의견을 쓰려면
적어도 그 무언가에 대한 조사를 하나라도 해야되는거 아닙니까?
이에 관한 글을 쓰려면 적어도, 한경이 소송을 어떤 경위로 하게 되었는지, 왜 했는지,
한경은 누구인지, 한경이 얼마나 인기가 있는지 정도는 알아두신 후 글을 쓰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정확치도 않은 오다가다 주워들은 말로 그렇게 말을 하신다니 너무한것 같습니다


방명록에도 댓글 달았으나 저는 한경 팬도 아니고 슈주 팬도 아닙니다만 한경이 중국에서 인기있다는것은 알고 있습니다. 물론 중국인이라는것도 알고 있구요. 다만 일반인의 입장에서 블로거의 입장에서 아이돌 그룹 멤버들의 계약기간에 충분히 문제가 있다고 판단하여 조만간 아이돌 그룹 멤버들의 소송러쉬가 이어질것이다. 라고 견해를 밝히는 글입니다.

아래 링크글 참고하시길...

2009/12/22 - [연예칼럼/가쉽] - 한경 규현 대립, 먹이준 손을 무는것은 우리가 사람이기 때문이다.



덧붙여, 한경 소송과 관련하여 본인 의사인지 또는 지인이나 부모의 권유였는지 모르겠지만 다른 소속사가 개입되었을 가능성도 꽤 있습니다. 특히 중국에 있는 연예기획사일 가능성이 매우크죠...

어짜피 국내 기업들끼리는 아무리 연예계가 막장이어도 상도라는게 있고 덩치큰 SM 소속 연예인을 소송까지 걸고 넘어지면서 빼온다는 것은 상식 밖의 일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점에서 동방신기는 본인들이나 부모 또는 지인들의 충고가 반영되었다고 판단되구요 아마 본인들의 의사가 가장 컸을듯하고, 반면 한경은 중국에 있는 현지 연예기획사일 가능성이 더 높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봅니다.

물론 아직 섣부르게 확실히 이거다라고 장담할 수는 없습니다.

어쨌든 중요한것은 상황을 좀 더 지켜봐야겠지만...

동방신기 소송의 사례로 볼때 한경의 승소가 예상되지만 그렇다고 국내 활동에 대해서는 전적으로 SM측과 활동을 해야하며 기타 개인활동이 보장되는 정도로 판결이 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기타 개인활동은 중국에서 다른 소속사와 계약해서 슈주 활동외에 개별활동을 진행하는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2009/12/03 - [연예칼럼/가쉽] - 강인 기소유예, 폭력건은 마무리 하지만 음주뺑소니는?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