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ports칼럼/Soccer

EPL 3R 총정리 - 맨유 맨시티 초강세 속 추락하는 아스날 토트넘

SMALL
EPL 3R 총정리 - 맨유 맨시티 초강세 속 추락하는 아스날 토트넘
관련글 더보기

커뮤니티실드에서 맨유와 맨시티가 맞붙으면서 역시 맨유는 맨유구나, 맨시티는 어쩔수 없구나. 라는 생각을 했던 팬들도 상당했을 것이다.

하지만 라운드가 거듭되고 이적시장의 끝이 다가오면서 이적온 선수들은 금새 팀에 녹아들고 결국 하나의 팀에 거의 완성된 모습이 되어가자 결국 맨시티의 진가가 나타났다.

맨시티는 3경기 12득점을 올리면서 막강 화력을 자랑했다. 물론 맨유가 13득점을 올리면서 선두 탈환을 했으나 꾸준한 득점력을 보여주는 맨시티의 공격력의 안정감을 무시할 수 있는 차이는 아니다.

3R 에서 가장 눈길을 끌었던 결과는 바로 맨유 vs 아스날, 맨시티 vs 토트넘 두 경기였다. 나란히 연속적으로 벌어진 두 경기는 맨체스터 두팀의 맹폭속에 상대방이 넉다운한 경기였다.

사실 토트넘, 아스날이라면 지난 시즌 맨유 맨시티 첼시와 함께 BIG4까지 노렸던 팀이다.

물론 최종적으로는 리버풀이 6위 안에 들었으나 들쭉 날쭉한 경기력으로 약간 위상이 저하되었다.

어쨌든 강팀의 면모에서 토트넘과 아스날은 주전급 선수들의 대거 유출과 함께 제대로 선수 수급이 되지 않으면서 결국 나락으로 떨어지고 있다.

 


 

 



8월 27일(토) 아스톤 빌라 0 : 0 울버햄튼  => 하이라이트 바로가기    
8월 27일(토) 위건 2 : 0 퀸즈 파크 레인저스  => 하이라이트 바로가기     
8월 27일(토) 스완지 0 : 0 선덜랜드  => 하이라이트 바로가기    
8월 27일(토) 첼시 3 : 1 노리치  => 하이라이트 바로가기     
8월 27일(토) 블랙번 0 : 1 에버튼  => 하이라이트 바로가기    
8월 28일(일) 리버풀 3 : 1 볼튼  => 하이라이트 바로가기    
8월 28일(일) 뉴캐슬 2 : 1 풀럼  => 하이라이트 바로가기     
8월 28일(일) 토트넘 1 : 5 맨시티  => 하이라이트 바로가기   

나스리가 왜 맨시티 영입의 화룡점정이었는지 여실히 보여줬다.

나스리는 영입후 첫 경기에서 도움 2개를 기록하면서 제코의 한경기 4골의 밑거름이 되었고 유기적인 플레이들로 맨시티의 막강 포워드진을 이끌었다.

거기에 아게로 역시 나스리와 함께 포워드진의 움직임에 변화를 줄 수 있는 플레이들을 펼치면서 팀 승리를 이끌었다.


8월 28일(일) 웨스트 브롬 0 : 1 스토크시티  => 하이라이트 바로가기    
8월 29일(월) 맨유 8 : 2 아스날  => 하이라이트 바로가기   

아스날은 파브레가스, 나스리를 지켜내지 못한 결과가 그대로 들어났다.

스코어가 말해주듯 뭐 딱히 설명이 필요없고 박지성은 역시 아스날 킬러구나 하는것을 3분만에 알려주었다.


EPL 3R 순위표



축구 하이라이트 모음



 아래 좋아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 블로그뉴스추천버튼 믹시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