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ports칼럼/BaseBall

엔씨소프트 윤송이 부사장 KBO에 프로야구단 창단 신청서 제출 제9구단 10구단 창단 급물살 탈듯

SMALL
엔씨소프트 윤송이 부사장 KBO에 프로야구단 창단 신청서 제출 제9구단 10구단 창단 급물살 탈듯
관련글 더보기
한동안 잠잠했던 창원시 구단 창단과 관련하여 엔씨소프트 측에서 공식적으로 창단 신청서를 제출하면서 급물살을 탈 전망이다.

더불어 그동안 관망중이던 다른 기업들도 걸음을 제촉해야할 상황.

개인적으로는 창원보다는 서울에 3팀 인천 1팀임을 감안하면 부산에 한팀 더 생기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본다.

물론 9구단으로는 좀 어렵고 10구단까지 창단되야 의미가 있는 일이기때문에 향후 하나의 구단을 더 창단하는데 주력할듯하다.

일단 엔씨소프트의 9구단 창단은 일단 이사회를 통과해야하는 상황인데...

현재 유영구 KBO 총재가 횡령혐의로 검찰 조사를 받을 상황에 있으니... 총재를 갈아치우던가... 뭐 빠른 의사결정이 필요한 상황같다.

일단 창단 신청서 제출 자체가 큰 의미를 갖지만 창단 승인 및 그밖에 창단 지원과 같은 제도적 절차부분에서는 분명 KBO측에서 의사 결정을 해야하는 상황이니 말이다.

상황은 굉장히 좋은데 총재는 횡령죄라니...

- 박찬호 오릭스 입단 박찬호 이승엽 한솥밥, 박찬호 일본행 결국 뒤늦은 KBO 결정 탓 아닐까?
- 고원준 트레이드, 김시진 넥센 히어로즈 마무리 필요하다며 더 못하고 경력만 많은 이정훈 왜 데려왔나?
- 선수협, 왜 FA보상제도 수정요청 안하나?


아래 좋아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 블로그뉴스추천버튼 믹시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