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칼럼/가쉽

아이유 3단고음실종, 라이브 아닌 립싱크 처리 예상했던 이유

SMALL

아이유 3단고음실종, 라이브 아닌 립싱크 처리 예상했던 이유
관련글 더보기

사실 아이유 좋은날 3단고음 부분은 그야말로 노래의 하이라이트였다.

하지만 3단고음의 립싱크는 이미 예상했던일이다. 아니 사실 바랬던 일이다.

이미 예견되었던 일이지만 MR제거한 음원을 들어보면 아무리 가창력 좋다고 띄우고 있는 아이유도 몸에 부담을 느끼고 있다는 것이 느껴진다. 물론 난 음악평론가도 아니고 아무것도 아닌 아이돌이나 좋아하는 찌라시 블로거일 뿐이지만 분명하게 "응,나도그렇게느꼈어."라고 말할 수 있다.

- 아이유 좋은날 MR제거 @ 뮤직뱅크 & 쇼!음악중심 컴백 무대 - 아이유 MR제거 해도 CD 돋네

그런에 오늘은 아예 그 부분을 립싱크 처리했다. 아래 오늘 영상을 보면 알지만 애초에 립싱크를 하기로 연습이 된 상태이고 아이유는 3단 고음대신 3단 고음부분의 코러스 파트를 불렀다.

아이유 좋은날 뮤직뱅크 101217 동영상 => http://v.daum.net/link/12265672





지난주 방송 3사 데뷔무대에서 부담스럽지만 3단고음을 문제 없이 소화시켜주었으니 소속사 배려 차원이 아닌 "아이유 보호 차원"에서 3단고음은 포기하는게 낫다고 나도 생각한다. 소속사의 판단은 잘한 결정이라고 생각한다.

2010/12/12 - [연예칼럼/가쉽] - 아이유 성대 결절 걱정, 네티즌 한목소리 아이유 미친가창력 좋지만 성대가 우선인데...

물론 나만 걱정한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소속사도 행여 아이유가 성대에 무리가 생기면 본인들 밥줄 끊길 수 있기때문에 진작부터 예정되있는 수순일수도 있다.

가수로써 클라이막스를 립싱크처리한다는 것은 어쩌면 자존심 상하는 일일 수있으나 아직 보여줄게 더 많은 아이유는 더 나은 다음을 위해 소속사의 뜻을 따르는게 좋을 것 같다. 물론 가끔 중요한 무대에서는 한번씩 보여주는것도 나쁘지는 않지만... 할 수 있는데 안하는 것과 못하니까 못하는것과는 다르다는 점을 생각하고 소탐대실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아래 좋아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 블로그뉴스추천버튼 믹시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