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잡설

김태영 사표, 국방부 장관 안광찬, 김인종 물망에 올라... 하지만 주먹구구식 군 운영 대책 나오나?

SMALL
김태영 사표, 국방부 장관 안광찬, 김인종 물망에 올라... 하지만 주먹구구식 군 운영 대책 나오나?
관련글 더보기
누구 머리에서 나왔는지는 모르겠지만...

김태영 국방부 장관 사표를 이명박 대통령이 수리했다고 한다.

이후 안광찬 전 비상계획위원장, 김인종 청와대 경호처장이 유력한 후보로 물망에 올랐다고 한다.

이와 관련되어 임태희 대통령실장이 기자회견을 통해 발표했으나...

현역이 아닌 예비역 군장성 출신인것만 밝혔다.

문제는 김태영 국방부 장관이 아닌 주먹구구식 운영.

사실 그동안 수차례 김태영 국방부 장관을 물먹인것은 바로 주먹구구식 군 운영이었다.

그렇다고 김태영 국방부 장관에 와서 이렇게 된것은 아니다.

밑바닥부터 시작해서 어디까지인지 끝을 알수없지만 군대 운영은 분대부터 소대 중대 대대 연대에 이르기까지 전부 주먹구구식 눈가리고 아웅식이다.

2010/11/25 - [방랑일기/금요칼럼] - 연평도 주민 찜질방 대피 뭔가? 정부의 적극적 대처가 있어야...



김태영 국방부 장관이 어느 부대에 몇대의 박격포가 있고 몇대가 고장났고 왜 고장났는지까지 다 파악할 수는 없다.

그도 인간이지 컴퓨터가 아니고 그의 머리는 그냥 사람 머리일 뿐이지 오라클 DB가 아니다.

물론 벌어진 일만 놓고 따져도 국방부 장관이 사의를 표명할 정도의 사안이긴 하다.

하지만 과연 국방부 장관을 교체한다고 한들 주먹구구식 눈가리고 아웅식 군 운영이 바뀔지에 대해서는 강한 의심이 든다.

누가 국방부를 이끄냐보다 누가 엉망인 우리 군을 바로 세울지가 더 궁금하다.





아래 좋아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 블로그뉴스추천버튼 믹시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