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ports칼럼/피겨

안도미키 그랑프리 4차 우승, NHK트로피 하이라이트 영상 + 그랑프리 파이널 예상


안도미키 그랑프리 4차 우승, NHK트로피 하이라이트 영상



+ 그랑프리 파이널 예상

사실 4차대회 이전부터 안도미키의 우승은 예상되었다.

물론 안도 미키는 일본을 대표하는 피겨스케이팅 선수이며, 무수한 입소문을 만들고 있긴 하지만 어쨌든 실력면에서도 일본에서 최고수준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코치와 염문설이 있었고, 김연아 안무 베끼기 논란등이 있었지만...

뭐 솔직히 그닥 베낀것 같지도 않고 설령 베꼈다고 해봐야 짧은 시간에 표정하나 베낀걸로 베꼈네 마네 우기기도 뭐한 상황 아닌가?

어쨌든 안도미키의 우승은 시사하는 바가 크다.

안도 미키 프리스케이팅@ 2009 ISU 그랑프리 4차 NHK 트로피 프리스케이팅(FS)2위 / 합계 1위 우승
안도 미키 쇼트프로그램@ 2009 ISU 그랑프리 4차 NHK 트로피 쇼트프로그램(SP)2위
애슐리 와그너 쇼트프로그램(SP) 1위@ 2009 ISU 그랑프리 4차 NHK 트로피 쇼트프로그램 동영상


일단 PCS에서 엄청난 가산점을 받고 우승을 차지한 안도미키는 자칫 PCS점수가 아니었다면 최대 3위까지 내려갈 뻔했다.

어쨌든 안도미키는 1위를 두번하면서 당당히 GP 포인트 합계 랭킹 선두로 그랑프리 파이널 진출을 확정지었다.

그나저나...안도미키는 시즌 최저 점수로 우승을 차지했네?

물론 기존의 최저점 역시 본인이 2차대회때 기록한 171.93점이다.

그러고보면 조편성도 꽤나 잘 받은 듯 하다. 아사다 마오와 한번 붙었던 2차대회를 제외하고 4차대회 역시 이렇다할 경쟁자가 없는 대회니 말이다.

하긴 어찌보면 아사다마오의 대진운이 나쁜것일지도 모르겠다...

4,5,6차 대회에 잘하는 선수들이 거의 안보이니 말이다.

wegetfree닷컴 랭킹표 => http://wegetfree.com
5차전에 출전할 김연아가 우승을 차지할 경우 문안하게 전체 1위로 등극하고 역시 파이널 진출을 확정 지을 듯하다.

솔직히 5차전은 이렇다할 경쟁자도 없고 어짜피 있어도 경쟁도 안되지만 경기 참여 자체만으로도 우승은 확정 지을 분위기이다.

가장 관심이 가는 "전직" 김연아 라이벌 아사다 마오는 현재 랭킹상 4위이다. 그나마 김연아가 한경기밖에 하지 않아 5점차로 김연아를 앞서고 있을뿐이다.

또한 아키코 스즈키에게 역시 5점차로 앞서고 있다.

이들은 6위안에 입상하여 150점 이상 득점할 경우 아사다마오를 누르고 진출하게 된다.

뭐 5차대회든 6차대회든 아키코 스즈키의 6위 이상 입상은 이변이 아닐거라는 생각이 든다.

아키코 스즈키의 경쟁자라고는 로체트 그리고 캐롤라인 장 정도이다.

어쨌든 그랑프리 파이널 출전 예상은 김연아, 안도미키, 알레나 레노바, 애슐리 와그너, 아키코 스즈키가 거의 확정적이고 한명을 더 꼽자면 조애니 로체트 정도가 되지 않을까 싶다.

물론 조애니 로체트가 검은 손에 의해 추락할 경우 아사다 마오가 진출할 수 있는 상황이 되겠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