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피파온라인2

디아블로3 수도사 파밍 스킬트리

SMALL

 

디아블로3 수도사 파밍 스킬트리
관련글 더보기

글들이 너무 많은데...

 

읽기 귀찮고 딱 요약만 뽑아서 읽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해드립니다.

 

수도사 플레이 영상 모음 :: http://edolkey.tistory.com/5142 



아래 다음 뷰 버튼을 눌러주시면 많은 분들과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1. 마비의 파동 (뇌진탕)

마비의 파동은 불지옥에서 매우 유용합니다. 일단 불지옥 ACT1은 어느정도가 방어가 되도, 몹들의 대미지가 아프기 때문에, 뇌진탕으로써 받는 공격력20%의 차이는 매우 큽니다. 하지만 기존 수도사 분들이 끼시던 공력을 수급하기 위한 기본공격은 이번에 패치되 됬을뿐더러, 제가 마비의 파동을 더 선호하는 이유는 범위적으로 평타를 치기때문입니다.

탈출기가 없는 제 스킬트리에서는 잡몹들이 주변에 몰려들때 없에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그 방법으로 바로 휘몰이와, 마비의파동 즉 평타로 빠르게 없애는기에 좋습니다. 단! 마비의 파동은 다른 평타모션들 보다 약간 느린축에 들기 때문에 저는 공속을 맞추고 현재 1.99(즉 2.0) 까지 악세사리를 통해서 올려놓았습니다. 2.0은 원래 평타모션 보다 훨씬 빠른 공력수급과, 또한 댐딜까지 가능하게 해주기때문에 , 마비의파동에 공속은 꼭 첨부하시길 권해드립니다.

 

2. 휘몰이(내면의 폭풍)

휘몰이 자체를 넣는 이유는 위에서말씀 드렸다 싶이, 주위에 붙은 잡몹들을 없애기 위한거죠. 발차기를 안넣고 휘몰이를 넣는 이유, 그리고 내면의 폭풍을 이용하는 이유는, [공력 75소모와 함께 차는 체력의 크기] 와 함께 지속적으로 유지가 가능하기 때문에 [또다른 공력의 소비가 필요 없기때문] 입니다. 힐을 치유의 진언으로 하는 타입이기 때문에, 공격을 하는데 공력을 소비하는것은 전 손해라고 생각하거든요. ' ' 괜히 발차기 하다가 칠면공격을 쓸 공력이 없으면 크으은일 납니다.

 

3. 평안(승천)

평안은 수도사의 대표 스킬입니다. 옷다벗고 그냥 무적되는 스킬이죠. 아주 좋습니다. 얼지도 않고, 레이저도 안맞아요. 댐딜도 안들어고 대반이 있는 몹을 때려도 대미지가 안들어옵니다. 굳이 룬을 승천으로 끼우는 이유는 단지 1초의 소중함 때문입니다.

보통 저는 평안을 [얼음 터질때 / 레이저가 가까이 왔을때 / 혹은 너무 아플때] 씁니다. 처음부터 안쓰는 거죠. 단지 1초 라고 할수도 있지만, 그 1초에 따라서 없던 내피를 보호함과 동시에 다른 스킬 혹은 공력이 찰수 있는 기회를 벌게 해준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승천을 더 선호하는 편이에요.

 

4. 칠면공격(끊임없는 공격)

저한테 칠면공격은 아주 중요합니다. 특히 파밍할때 정말 좋다고 생각해요.

칠면공격은 공격용으로 쓰는게 아니라 회피용으로 쓰는 겁니다. 트기 얼음 / 레이저 같은 경우에는 , 평안 하나로 버티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또한 그냥 도망치다가는 자신을 끌어댕길수도 있고, 자신을 밀어내수도 있죠. 가장 중요한것은 바로 어느순간에 평안과 칠면공격을 넣을 수 있느냐 라는 겁니다.

얼음 같은경우는 얼음이 가장 커졌을때 평안을 넣습니다. 그리고 2번째 얼음이 올때 칠면공격을 씁니다.

평안을 칠면공격보다 먼저 쓰는 이유는 쿨타임이 더 짧기 때문입니다. 레이저는 계속 랜덤으로 나오지만,

얼음같은 경우는 터진 후 바로 나오거나, 약간의 텀이있습니다. 

바로 나온다고 해도, 터지기까지는 약간의 시간이 소비됩니다. 그리고 한번 쓰면 그 스킬을 왠만한 네임드는 바로 쓰지 않죠.

,그렇기 때문에 저는 보통 평안을 먼저 쓰고, 쿨타임을 기다립니다. 또한 끊임없는 공격을 넣는 이유도, 댐딜은 평타와 휘몰이, 그리고 제 좋은 벗의 휘몰이에게 마끼기 때문에, 이 스킬을 최대한 자주 사용하고자 쿨타임 감소를 끼게 됬습니다. 효과는 100점 만점에 100점!!! 생존에 맨붕당하셧다면 적극 추천드립니다.

 

5. 신비한 벗(공기의 벗)

저는 불지옥넘어오기까지 벗을 싫어했습니다. 쓰지도 않았고, 스킬 채우는 칸조차 아깝게 생각했습니다. 차라리 종한번 떨어트려서 애들을 한번에 죽이는게 더 기분도 좋았습니다. 하지만 불지옥에서는 벗을 넣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부족한 공력을 생성해 줄수 있는 벗, 내 방어도와 같은 튼튼한 벗, 무시할수 없는 공기의벗의 휘몰이 대미지. 이 3가지가 가장 큰 이유입니다. 일단 공력같은 경우에는 전 항상 풀로 채우고 다니는것을 좋아합니다. 스킬 자체가 보시면 아시다 시피, 공격형으로 쓰는 스킬들이 아니다 보니, 난사할 일도 없을 뿐더러, 회복용으로 쓰게 되는거죠. 네임드를 만나게 되면 회복도 중요하지만, 무적판정이 날수있는 위의 평안과 칠면공격을 쓸수 있도록 공력을 유지해 주는것도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비록 미미하다고는 할수 있으나, 2프로여도 한번 터지면 큰 포텐과 큰 도움이 되는 공력100을 채워주거든요. 그리고 역시나 휘몰이는 무시할수 없고, 제 휘몰이와 함께 때리면 또다른 나와함께 좋은 딜을 뽑아낼수 있습니다.

골목 같은데서 네임드와 싸울때 특히 공기의 벗은 좋은 길막용이 될수 있습니다. 단! 컨트롤이 약간 필요한데, 특히 도적이 나올때 벗이 워낙 빨라서 그냥 가서 툭쳐버릴 때가 있습니다. 그때는 과감히 가기전에 재소환을 눌러주세요. 공력소모가 적기 때문에, 재소환을 하시는게 훨씬 좋답니다. 그리고 벗이 네임드를 안때리고 있거나 뒤로 너무빠져잇다 싶으실때도 과감히 재소환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 ' 내 친군데 내말을 들어야 벗이죠 그쵸?

 

6. 치유의 진언(환난의 시기)

치유의 진언중 저는 환난의 시기가 불지옥을 버티게 해주는 가장 큰 장점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공력회복을 왜 안하느냐 하시는 분들이 잇으실 수 있는데, 평안은 [공력 10]이면 충분히 쓸수 있습니다. 차라리 평안을 쓰고 몇대 치시는게 공력회복에 더 도움이 된다고 전 생각합니다. 그리고 휘몰이와 벗, 그리고 평타를 위한 공속마저 저는 다 공력을 위해서 투자를 했기 때문에, 굳이 치유의 진언을 통해서 공력을 회복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회복도 느릴 뿐더러, 차라리 저항 20% 올려주는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최소한 저는 그렇게 생각해요.)

 

지속기술 즉 패시브는 모든 수도사들과 같습니다. ' '

이부분에 대해서는 생략하도록 할게요.

자 마지막으로 파밍장소를 저 개인적으로 정하는 방법입니다. (친구들에게도 이걸 추천하고 있어요)

 




 아래 좋아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 블로그뉴스추천버튼 믹시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