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돈을버는정보

저축은행 영업정지 - 토마토저축은행 제일 저축은행 등 부실 저축은행 영업정지 명단 발표

SMALL
저축은행 영업정지 - 토마토저축은행 제일 저축은행 등 부실 저축은행 영업정지 명단 발표
관련글 더보기

토마토저축은행 제일 저축은행 등 부실 저축은행 영업정지 명단 발표

저축은행 영업정지 명단 공개 - 부실 저축은행 영업정지 명단 발표

토마토저축은행 제일 저축은행 등 대형 저축은행 포함

충격 그 자체이다.

설마설마했던 대형 저축은행들 마저 부실 저축은행에 포함되었다.

- 솔로몬 저축은행 사옥 매각, 대형 저축은행 영업정지 후보 올랐다더니 자구책 히든카드 꺼냈나?
- 부실 저축은행 명단 발표 직전, 영업정지 사전 통보 12개 업체 선정 완료, 영업정지 시즌 2 뱅크런 몰아친다

얼마전 솔로몬 저축은행 등 5대 대형 저축은행의 자구책 카드가 발표된 바 있었다.

 

 

 아래 다음뷰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많은분들과 공유 가능합니다. (빠른 정보 공유를 위해 무한 RT 부탁합니다.)

  


토마토 저축은행은 2500억 상당의 부동산 매각 및 유상증자 검토안에도 불구하고 영업정지 명단에 올랐다.

또한 제일저축은행 역시 유상증자 방안을 모색중이었으나 마찬가지로 영업정지 명단에 올랐다.

사실 유상증자의 경우 단기 자금 확보에 좋은 효과가 있으나 실질적인 재무구조 변화에 큰 영향력을 미치지 못할정도로 이미 규모가 커버렸기 때문에 효용성이 떨어져 보인다.


영업정지 명단 :
2조원이상
- 토마토 저축은행, 제일 저축은행
1조원~2조원 - 프라임 저축은행, 제일2 저축은행, 에이스 저축은행
1조원이하 - 대영 저축은행, 파랑새 저축은행



사실 이미 공개되었던 위 정보에 어느정도 다 나왔던 은행들로 손실이 3자리수 이상 낸 저축은행중에 남은 저축은행은 더블유 저축은행,부산 솔로몬 저축은행, 서울 저축은행, 솔로몬 저축은행 뿐이다.

또한 자기자본비율 10% 이하인 저축은행은 더블유 저축은행, 솔로몬 저축은행이 남았다.

이로써 만약 조만간 추가로 발표한다면 더블유 저축은행과 솔로몬 저축은행이 가장 유력하다고 할 수 있다.

- 재테크 방법 추천 - 변액보험가입 지금이 적기인 이유
- 재정지원 대학명단 학자금 대출제한 대학 공개, 교육과학부 사실상 살생부 공개
- CMA 통장의 필요성, 단기자금 저장창고 CMA 통장 필요한 이유




 아래 좋아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 블로그뉴스추천버튼 믹시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LIST